법인세법[1963.12.13]일부개정
제25 조  【외화획득소득의 경감 】

① 외화의 획득을 목적으로 하는 수출, 군납, 용역 및 관광사업에서 생긴 소득에 대하여는 그 획득한 외화의 부분에서 생기는 소득에 대한 법인세액의 백분의 50에 상당하는 세액을 경감한다.


② 전항의 규정에 의한 수출에서 생긴 소득이라 함은 외국환으로서 결제하는 방법에 의하여 외국에 물품을 매각하는 사업에서 생긴 소득을, 군납 또는 용역에서 생긴 소득이라 함은 계약에 의하여 주한국제연합군, 미국군 또는 외국기관에 대한 물자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하고 대금을 한국은행에서 환화 취득함으로써 생긴 소득을, 관광사업에서 생긴 소득이라 함은 외국인관광객의 유치와 접대 및 관광에 관한 시설등을 제공하고 대금을 취득함으로써 생긴 소득을 말한다.


③ 전항의 관광사업은 다음에 게기하는 업을 경영하는 자로써 주무부장관의 지정 또는 승인을 얻어 등록된 것에 한한다.


1. 관광호텔업


2. 여행알선업


3. 통역안내업


4. 토산품판매업


5. 관광교통업


6. 관광시설업


④ 전항의 관광사업에 있어서는 외국인숙박카아드, 여행신청서, 물품구입증, 전용승기권, 전용승차권, 전용승선권과 기타 방법에 의하여 외국인임이 표시되는 방법으로서 거래되고 주무부장관이 증명하는 거래금액에서 생긴 소득에 한하여 제1항의 경감을 한다.


⑤ 제1항의 경우에 있어서 무역법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물품으로써 대금을 결제하는 방법에 의하는 경우에는 수출한 물품의 가액을 외화의 획득으로 간주한다.


⑥ 제1항의 규정에 해당하는 법인은 법인세를 경감하는 소득에 관한 경리와 그 이외의 소득에 관한 경리를 구분하여야 한다.